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2021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수료식 개최]

등록일 : 2021-12-13 l 조회수 : 672

한국장애인개발원, 2021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수료식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8일 오후 ‘2021년도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비대면으로 진행한 수료식에는 최경숙 개발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모니터링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최우수활동자 김태현 단원과 우수활동자 김종태 단원, 강채린 단원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상 시상과 함께 지난 5개월 간의 활동내역을 공유하고, 단원들의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된 ‘2021년도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은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등 장애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정책 제언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년 모니터링단은 장애·비장애 대학생 및 청년 총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모니터링단은 지난 6월부터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구축과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홈페이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 19와 관련한 IoT·AI를 활용한 장애인 정책 개선 방안과 비대면 장애인 상담 등 아이디어 제안 과제 등을 수행하였다.

 

이밖에도 장애인식개선 명칭 공모와 개발원 혁신 과제 관련 설문조사 참여 등 개발원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업에 대해서도 네이버 밴드를 통해 수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최경숙 개발원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의 활동이 체감도 높은 장애정책개발을 위한 개발원의 새로운 소통창구로 자리 잡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정책 수요자인 장애 당사자가 생각하는 문제와 고민에 대해 함께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