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초등학생 위한 장애인식개선 3D 퍼즐 선착순 배포]

등록일 : 2021-12-24 l 조회수 : 990

초등학생 위한 장애인식개선 3D 퍼즐 선착순 배포

- 장애인개발원, 3D입체퍼즐 '휠체어와 경사로' 5천개 신청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초등학생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구재인 3D 입체 퍼즐 휠체어와 경사로를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퍼즐은 휠체어와 경사로를 직접 조립해보며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의 중요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휠체어의 기능과 의미, 다양한 종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조기기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 장애인 친구에 대한 에티켓을 배우고, 나아가 주위 편의시설과 사용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개발원은 총 5천개를 170개소에 선착순 배포한다. 한 사람당 최대 60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내년 120일까지다. 교육에 필요한 활용 가이드 책자도 함께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적관리시스템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sdj0203v@koddi.or.kr)로 보내면 된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3D 입체 퍼즐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직관적인 교육이 이뤄지길 기대한다우리 주위 여러 편의시설의 필요성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의 상황을 고려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간접체험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