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남발달센터, 제2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활동 작품전 개최]

등록일 : 2023-11-08 l 조회수 : 369

전남발달센터, 2회 전남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활동 작품전 개최

 

- 1110일부터 15일까지 전남전문건설회관에서 캘리그라피, 천연염색, 공예 등

  총 21점의 작품 선보일 예정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정현수, 이하 전남발달센터)는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전남전문건설회관 4층 전남발달센터 교육실과 7층 배움마루에서 도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활동을 담은 작품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외 28개 도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활동이 담긴 사진과 공예작품, 시 작품 등 총 21개 작품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전시된 작품은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금액은 자조모임 참가자들의 수익으로 돌아간다. 지난해 진행된 첫 번째 전시회에는 총 252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 2017년도부터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첫해 도내 10개 시·군에서 시작한 자조모임 지원사업은, 점차 확대돼 2019년부터 올해까지 전남도 내 22개 시·군의 총 29곳의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전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조력자 교육과 리더십 교육, 대표자 간담회, 수행기관 모니터링 등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정현수 전남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중심이 되는 자조모임은 동료들과 서로 교류함으로써 다른 사람과의 관계 맺기와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술 등을 습득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이번 전시회는 자조모임 참가자들의 올 한 해 동안의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당사자에게는 자긍심을 주고, 관람객들에게는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