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경북발달센터,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우수사례 공유 및 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23-12-05 l 조회수 : 379

경북발달센터,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우수사례 공유 및 간담회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태선, 이하 경북발달센터)1127() 안동그랜드호텔 별관 1층 그랑데 컨벤션홀에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64명을 대상으로 활동서비스 우수사례 공유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북발달센터와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가 공동주최한 이번 간담회는 경북지역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간 네트워크 구성,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및 활동서비스 프로그램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오전에 진행된 1부는 발달장애인 도전적행동 컨설팅 성과보고회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 조정연 학과장발달장애인 성인의 도전적 행동지원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 신윤희 교수, 제나 ABA 윤선영 센터장이 종사자 역량강화사업 사례 및 결과 발표에 나섰다.


이어서 오후에 진행된 2부에서는 활동서비스 프로그램 공유회가 진행되었다. 먼저 사회복지법인 해솔 이지향 팀장과 지음의 이준우 사무국장이 사례 발표를 진행하였다. 이후 경상북도발달장애인 지원센터 이승규 팀장이 좌장을 맡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사례별 분임 토의를 진행하였다.


경북발달센터 김태선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는 활동서비스 제공기관과 전문기관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서비스 제공기관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면서 간담회에서 건의된 여러 의견들은 지자체에 제출하여 정책 개선사항에 반영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북발달센터는 내년에도 간담회와 보수교육 등 활동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며, 경북도내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더불어 제공기관 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