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모집]

등록일 : 2024-03-06 l 조회수 : 158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 모집

-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 장애청년 지원자는 가점 부여

- 3월 25일까지 접수… 지자체 장애인복지사업평가 등 참여 예정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이하 개발원)은 오는 25일까지 「2024년도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니터링단은 청년의 관점에서 장애인정책을 살펴 장애인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청년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운영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청년기본법」 3조에 의거해 19세 이상~34세 미만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장애청년 지원자의 경우 가점을 부여하며올해부터는 특히 장애 청년의 참여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단에 지원하고자 하는 청년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ddi.or.kr/)에서 지원서 양식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3월 25일(월)까지 담당자 이메일(hee2024@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심사를 통해 유사 모니터링 관련 경험 및 활동에 대한 이해도와 장애인 정책 관심도활동 포부 등을 판단해 4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단 단원으로 선정되면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보건복지부 소관 장애인정책제도 모니터링과 청년기자단개발원 운영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또한 2023년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자체 장애인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전화모니터링을 재실시하여그 결과를 전년도와 비교해 볼 예정이다.

 

특히올해는 모니터링단 단원 중 한국장애인개발원 청년 기자단」00명을 최초로 선발하여장애인 정책개발원 사업 등의 홍보 확산 활동에 참여 할 예정이다.

 

모든 모니터링 활동은 과제 내역에 따라 대면 및 비대면 활동으로 유연하게 실시되며우수 활동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 시상과 함께 포상금을 수여한다또한 청년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단원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 와 연말 우수 기자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모니터링단은 지난해 전국 지자체(··총 1,064곳의 장애인복지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애인복지서비스 업무 정확도 및 소통적절성과 관련한 전화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모니터링 결과는 시군구 대상 지자체 장애인복지사업 평가의 정량지표인 ‘공무원 전화 전화모니터링 점수’에 반영된 바 있다.

 

2024년도 장애인정책 청년모니터링단 모집 및 지원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를 참고하거나 개발원 정책지원팀(02-3433-4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별첨 1. 2024년 장애인 청년 모니터링단 모집 공고

       2. 2024년 장애인 청년 모니터링단 모집 공고문(포스터)

!--4유형 -->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