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충북발달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4-03-11 l 조회수 : 138

충북발달센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3. 8. 충북발달센터에서 발달장애인 지역사회 통합과 고용안정을 위해 맞손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인이하 충북발달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지사장 강혜승이하 고용공단 충북지사)와 3월 8일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과 고용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발달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도내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와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 내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 및 고용 안정을 위한 협약기관의 지원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의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한 정보 제공 및 교육 협약기관 종사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지원 협약기관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정보 교류 협약기관의 발전적 운영을 위한 자문·회의 등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충북발달센터 김정인 센터장은 “정보 및 자원 부족으로 지역사회 및 노동시장 참여가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을 위해서는 기관 간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 내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과 고용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발달센터(043-716-2165)로 문의하면 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