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대전발달센터, 대전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덕종합사회복지관과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역량강화 위해 맞손]

등록일 : 2024-03-18 l 조회수 : 88

대전발달센터, 대전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덕종합사회복지관과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역량강화 위해 맞손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정은이하 대전발달센터)는 3월 14(오후 대전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천인수이하 서구자립생활센터), 대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미영이하 대덕종합복지관)과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서구자립생활센터와 대덕종합복지관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이번 협약으로 서비스 제공인력 교육을 위한 현장실습기관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대전발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각 기관 대표와 실무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는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전문기술 함양에 필요한 교육 제공을 위해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향후 각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유익한 낮 시간 지원을 위해 서비스 제공인력이 갖추어야 할 역량 교육 제공 복지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발달장애인 지원 서비스 및 프로그램 교육 제공 실습생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으로 실습 구성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전문적인 서비스 현장 교육 제공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발달센터 박정은 센터장은 대전광역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이용자는 2020년 77명에서 2024년 2월 기준 304명으로 약 300퍼센트 증가했다.”며 이용자 급증에 따른 양질의 인력양성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실습기관 확대를 통해 전문성 있는 제공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042-719-1085)에 문의하면 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