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부산발달센터, 2024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설명회 개최]

등록일 : 2024-04-05 l 조회수 : 156

부산발달센터, 2024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설명회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부산발달센터센터장 현광희)는 4월 4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발달장애인 부모 및 보호자유관기관 종사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설명회는 부산발달센터 현광희 센터장의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시범사업 안내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긴급돌봄센터(이하 부산긴급돌봄센터최인금 센터장의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 소개와 서비스 제공내용 및 이용사례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발달센터 현광희 센터장은부산긴급돌봄센터는 2024년부터 퇴소 후 재입소 기간을 30일에서 15일로 축소하는 등 이용자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중이라면서 긴급돌봄센터가 많은 발달장애인 가족들에게 힘과 쉼이 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광역시 금정구에 위치한 부산긴급돌봄센터는 2023년도 7월에 문을 열고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중이다또한 이용자에게 일상생활사회참여활동 등 낮 활동 프로그램과 식사지원야간돌봄 등 주거생활 지원을 하고 있다특히 서비스 이용 사전등록과 긴급돌봄센터 사전방문을 통해 생활공간 등을 미리 경험하여입소 시 거부감을 완화하고 적응력 향상을 위한 사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편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은 23년 4월부터 24년도 12월까지 시범사업기간으로, 2023년에 17개 시도별로 총 34개소가 오픈되어 운영 중이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