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센터, 큰나루종합사회복지관과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4-04-24 l 조회수 : 64

전북발달센터, 큰나루종합사회복지관과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북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백재경이하 전북발달센터) 큰나루종합사회복지관(관장 기은하)과 4월 23일 전북발달센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도내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및 발달장애인 가족 지원 관련 업무 협력 발달장애인에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협력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협력 상호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양 기관 사업홍보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발달센터 백재경 센터장은 전주시 내에서 덕진구는 다른 지자체에 비해 연계할 수 있는 복지 자원이 부족한데큰나루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업을 통해 향후 발달장애인에게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북발달센터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통합적 사례관리 등 다양한 지원체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에는 2024년 2월 기준 등록 발달장애인 14,111명이며그 중 전주시에는 약 1/4인 3,629(25.7%)이 거주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