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참여 고객센터 제안신청

7개의 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지원고용확대사업은 무엇인가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지정된 직업재활센터 34개소 이외의 기관 중, 지원고용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시설, 장애인단체, 사회복귀시설등에 지원이 되며, 실시기관에게는 사업비를, 훈련생에게 훈련수당을, 실시하는 사업체에게 훈련비를 지원합니다.

※ 사업실시 1주 전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은 후 실시되며, 훈련수당과 훈련비 등은 훈련이 종료된 후 개별 입금 처리됩니다.
신규사업특별지원사업은 언제 공모하나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매년 1월 ~ 3월 경에 신규사업 특별지원을 공모합니다.
※ 사업 공모가 불특정하게 진행되므로 담당자(T.3433-0704)에게 연락하여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업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장애인 취업 관련 직접 서비스 제공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구직상담, 구인상담등 직업재활 서비스를 직접 받으려면 지역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수행기관 선정과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에 자세한 사항이 공고되며 신청기간내 사업계획서를 제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됩니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수행기관 사업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직업지도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은 관련 인건비와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고, 신규사업특별지원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사업 내용에 따라 사업장과 기자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사업-직업재활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은 어디에 있나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11년 현재 전국 18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사업-직업재활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은 무엇인가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답변중증장애인의 직업능력 개발과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중증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으로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단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 일부기관에서 수행기관으로 지정되어 기관별 특성에 맞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사업-직업재활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처음 페이지로 이동
  • 이전 페이지로 이동
  • 1
  • 다음 페이지로 이동
  •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